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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 서비스명

 

제품 서비스의 고객가치를 작성합니다.

고객가치(customer value)는 일반적으로 고객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여러 가지 혜택의 묶음과 그들이 지불하게 될 총비용 사이의 차이로 정의 될 수 있습니다.

 


 

1.

고객가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라면이라는 제품이 줄 수 있는 가치는 배고픔의 해소, 맛, 건강 등 입니다.
이때 고객가치는 소비자의 선택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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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는 총 고객 혜택(total customer benefit) - 총 고객 비용(total customer cost)입니다.
즉,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고객들이 기대하는 혜택들에서 고객들이 그 제품 또는 서비스를 평가하고 획득하고 사용하는데 발생하는 돈, 시간, 노력 등의 총 비용을 뺀 것입니다.
고객 입장에서 고객가치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할 때 얻는 효용과 그 대가로 지급하는 희생의 차이(제품의 효용-비용 = 고객가치)인 것입니다.

 

3.

고객가치는 어떤 제품에 대해 가격을 지불한 대가로 교환을 통해 얻어지는 경제적, 기능적, 심리적 편익집합에 대한 지각된 가치이기도 합니다.
경제적 가치는 인지된 품질과 가격을 고려한 것이며, 기술적 혹은 기능적 가치는 특성이나 활용면에서 제품을 평가한 가치이며, 심리적 가치는 사회 심리적 만족이나 마음의 안정 등을 고려한 가치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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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하면, 고객이 왜 이 제품/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 것인지의 측면에서 제품의 특징을 입력하여, 고객에게 효용을 일깨우는 것입니다.